UPDATE : 2024-03-29 18:29 (금)
요트건조업체 다오요트, 사천제2일반산단에 공장 건립
요트건조업체 다오요트, 사천제2일반산단에 공장 건립
  • 해사신문
  • 승인 2017.10.17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16일 첨단 요트를 개발하는 ㈜다오요트와 108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천시 소재 선박건조업체인 다오요트는 사천 제2일반산업단지내 1만9438㎡ 부지에 108억원을 투자하여 중소형 고속특수선박 및 첨단 요트를 생산하여 세계최고의 요트 전문 브랜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경호 경남도지사권한대행을 비롯해 송도근 사천시장, 서용식 다오요트 대표가 참석했다.

국내 알루미늄 어선시장 수주량 1위 기업인 다오요트는 금번투자를 통해 5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 뿐만 아니라 관내 중소 조선산업 및 해양레저산업의 활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다오요트 서용식 대표는 “경남도와 사천시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노력과 경남의 차별화된 투자유치 인센티브에 끌려 당초 타지역 이전계획을 변경하여 경남 사천 투자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경호 경남도지사권한대행은 “경남도는 투자를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내수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고용 효과가 큰 관광·레저 등 서비스산업 유치를 위해 다양한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인센티브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의 올해 9월말 현재 투자유치 실적은 3조475억원으로 사상 처음으로 3조원을 초과하는 투자유치 실적 달성에 성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