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국민안전의 날' 맞아 해경 종합훈련 실시
'국민안전의 날' 맞아 해경 종합훈련 실시
  • 해양안전팀
  • 승인 2017.04.11 0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인천항서 민관군 합동훈련도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유람선 화재 대응 종합훈련과 낚시어선 전복사고 대비훈련 등이 종합적으로 실시가 된다.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에 따르면 오는 16일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해경본부 주관으로 현장중심의 실전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전국 단위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최근 세월호 인양 및 사고 3주기를 맞아 유사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현장중심의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국민안전의 날 이전에 훈련주간 기간(4.10~4.14)을 정하여 각 해경 본부별로 최근 이슈화된 사고유형을 중심으로 초동조치 및 인명구조 훈련 등을 실시하고 기관별 현장대응체계를 점검한다.

아울러 이번 훈련주간 기간 동안 해경본부에서는 자체 또는 합동훈련을 통하여 상호간 유기적인 협업과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봄철 행락객 급증에 따른 유람선 화재 대응 종합훈련, 본격적인 조업활동 시기에 맞춘 낚시어선 전복사고 대응 훈련, 여객선과 같은 다중이용선박의 해상 사고훈련 등이 포함된다

특히, 13일은 인천항 일원에서 유람선 화재발생과 해양오염 복합 사고를 가상한 훈련을 실시하여 소방‧해경의 협조체계, 통합신고체계를 점검하는 등 대규모 긴급구조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1시 인천항 일원에서 진행되는 훈련은 인천항 인근 해상에서 유람선 화재발생, 해양오염사고가 복합적으로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훈련 등으로 실시된다. 중부해경본부와 인천소방본부 합동으로 훈련이 진행되고, 해군2함대, 서해5도 특별경비단, 산림청 등 민·관·군 총 10개 기관(항공기 4대, 함정 14척 등)이 참여한다.

국민안전처 이성호 차관은“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대응태세를 확립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소방‧해경 합동훈련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