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목포해양대 전남씨그랜트센터,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성료
목포해양대 전남씨그랜트센터,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성료
  • 해양안전팀
  • 승인 2017.08.02 0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해양대학교 전남씨그랜트센터(센터장 신용식)은 목포해양경찰서와 공동으로 지난 5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안전한 바다 즐거운 바다'라는 주제로 '2017년도 전남씨그랜트센터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전남지역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방학 전 물놀이 안전의식 함양고취 교육프로그램으로, 물놀이 연안 안전교실 순회교육을 통해 해양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해수욕장 안전수칙 등을 교육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신안 도서 및 영광, 진도 등 상대적으로 안전교육의 기회가 적은 학교를 우선 선정, 전문자격을 보유한 강사 및 목포해경서와 함께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체험형 교육이다.

압해서초 31명을 비롯하여 전남 지역 총 34개 학교 3111명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물놀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 등을 가정하여 물놀이 안전교육, 익수자 구조요령, 응급처치 이론 및 실습을 교육하는 등 실질적 교육 효과를 높였다

전남씨그랜트 신용식 센터장은 “인체모형(애니)를 이용한 응급처치법 실습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흥미와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교육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가 있었으며, 세월호 참사 등을 겪으면서 해상에서의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의 필요성을 깨닫고 호남지역민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